Regular

이 글은 tattn님이 Qiita에 올린 글을 한국어로 번역한 글입니다. 번역을 허락해주신 tattn님께 감사합니다. Swift를 쓰면서 생산성을 높여주는 짤막한 코드들이 인상적입니다. 혹시 어떤 부분이 제일 인상적이었는지 댓글로 남겨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. 범용성 높은 Extension 집입니다. 후반에 있는 라이브러리도 정리했습니다. Swift 2.2 기준으로 확인되었습니다. 클래스 이름의 표시 extension NSObject { class var...

사게 된 계기? 프렌트립에 입사하면서 쓰게 된 장비가 iMac 4K인데, RAM도 16GB로 넉넉한 편이었지만 딱 하나 크리티컬하게 부족했던건 내장 공간이 HDD라서 빌드나 여러 작업을 할 때 느리다는 문제가 있었다. ‘그래서 외장 SSD를 내장처럼 쓰고 부팅 디스크로 쓰면 어떨까?’라는 생각이 들었고, 회사에 지원 요청을 해서 출근 첫 날 같이 셋팅할 수...

이번 글도 @yuya_presto님이 쓰신 글을 한국어로 번역한 글입니다. 일부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양해를 부탁드리며 댓글로의 지적도 환영합니다, 좋은 글을 한국어로도 번역할 수 있게 해주신 yuya_presto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. Java 8과 RxJava를 최대한 활용해서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다라는걸 보여주는 좋은 예제 글인 것 같습니다. 글을 읽으시고...

이 글은 @izumin5210님이 Qiita에 올린 글을 번역한 글입니다. 일부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양해를 부탁드리며, 좋은 글을 한국어로도 번역할 수 있게 해주신 izumin5210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. ButterKnife, 지금까지 고마웠어. 어떤 어플리케이션의 master 브랜치에 ButterKnife로 되어있던 부분을 없애는 Pull Request를 머지했다. 지금까지 ButterKnife가 하고 있던 일은 전부...

이 글은 @yuya_presto님이 쓰신 글을 한국어로 번역한 글입니다. 일부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양해를 부탁드리며, 좋은 글을 한국어로도 번역할 수 있게 해주신 yuya_presto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. 사실 글에서는 중급 이상의라는 말이 들어가지만,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라면 꼭 알아둬야할 개념들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. Java에 대한 이야기는...